본문 바로가기
이건뭔가

돈과 시간을 아끼는 생활의 꿀팁

by 골라드려요 2023. 3. 29.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정보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주실거라고 생각해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자레인지 안에서는 음식물냄새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냄새가 섞여서 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 전자레인지 내부에 레몬껍질과 물을 넣고 2분정도 돌려주면 수증기가 생기면서 냄새가 싹 사라진답니다. 또는 귤껍질을 넣어줘도 효과가 좋아요.

 

남은 치킨 보관방법 알려주세요! 치킨은 먹다보면 항상 조금씩 남기 마련이죠. 남은 치킨은 냉장고에 넣으면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냉동실에 넣는 게 좋은데요. 이때 비닐봉지에 넣어서 밀봉하면 수분이 날아가서 딱딱해지기 때문에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먹을 때는 다시 데워서 먹으면 방금 시킨것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냉동밥 해동 방법 좀 알려주세요! 요즘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밥을 해서 얼려놓고 먹는 가정이 많은데요. 이렇게 얼린 밥을 꺼내서 먹으려면 꽝꽝 얼어있어서 난감하시죠? 그럴때는 그릇에 뜨거운 물을 붓고 랩을 씌운 다음에 구멍을 몇 개 뚫어준 후에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금방 따끈따끈한 밥을 먹을 수 있어요.

 

집 안 가구 배치 바꾸는 방법 이사나 인테리어 공사 없이 가구나 물건 위치만 바꿔도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 손으로 직접 하는 셀프 가구 재배치’입니다. 1단계 먼저 옮길 곳의 사진을 찍습니다. 2단계 도면을 그리고 치수를 잽니다. 3단계 본격적으로 옮기기 위해 짐을 정리합니다. 4단계 무거운 건 아래 가벼운 건 위로 올립니다. 5단계 이제 옮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6단계 마무리 단계에서는 수평계 등을 이용해 정확하게 자리를 잡았는지 확인합니다. 7단계 완성 후엔 제자리에 다시 돌려놓습니다.

 

전기밥솥 밥 맛있게 짓는 꿀팁 요즘 전기밥솥 성능이 좋아서 물 조절 잘못해도 맛있는 밥이 지어지곤 하는데요. 가끔가다 질거나 설익어서 속상할 때가 있죠. 그럴 땐 이 방법을 써보세요. 쌀 불리기:쌀을 씻은 다음 최소 30분 이상 불려줍니다. 물의 양 맞추기:물 높이를 손등 중간쯤 오게 맞춰주면 됩니다. (*이때 손가락 첫 번째 마디까지만 물높이를 맞추면 적당합니다.) 뚜껑 닫기:뚜껑을 완전히 닫지 말고 살짝 열어둡니다.(증기 배출구 쪽으로는 절대 물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뜸 들이기:밥이 다 되면 10~15분 정도 뜸을 들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실패 확률 제로인 맛있는 밥이 완성됩니다.

 

옷걸이 활용하기 옷장 속 옷걸이는 항상 부족하잖아요. 이럴 때 옷걸이를 재활용하면 좋습니다. 우선 세탁소용 철제 옷걸이를 반으로 잘라준 다음 끝부분을 구부려 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가방 손잡이 부분에 걸어주면 끝! 참 쉽죠?

 

빨래 후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옷이 줄어드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럴땐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줄어든 옷을 미지근한 물에 담궈준 다음 린스를 풀어주면 끝! 간단하죠?

 

여름엔 벌레와의 전쟁이죠ᅲᅲ특히 모기나 파리같은 해충으로부터 우리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바로 계피가루랍니다! 계피는 천연 살충제로도 유명한데요, 이 가루를 망에 담아 걸어두기만 하면 효과만점이랍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생활꿀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물건일수록 제대로 알고 써야 오랫동안 고장없이 쓸 수 있겠죠?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알찬 정보 많이 가지고 올게요~

댓글